스트래티지 패턴(Strategy patten)

알고리즘군을 정의하고 각각을 캡슐화하여 교환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만든다. 스트래티지을 활용하면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클라이언트놔는 독립적으로 알고리즘을 변경 시킬수 있다.

예제) 오리 - 나는 오리, 못나는 오리, 꽥꽨 거리는 오리, 삑삑 소리지르는 오리등..

 

옵져버패턴(Observer pattern)

한 객체의 상태가 바뀌면 그 객체에 의족하는 다른 객체들한테 연락이 가고 자동으로 내용이 갱신되는 방식으로 일대다의 의족성을 정의 합니다.

예제) 출판사와 구독자, 헤드헌터와 개발자.

 

데코레이터 패턴(Decorator patten)

객체에 추가 요소를 동적으로 더할수 있습니다. 데코레이터를 사용하면 서브 클래스를 만드는 경우에 비해 훨씬 유연하게 기능을 확장할수 있습니다.

예제) 스바버즈 커피점의 음료와 각종 양념등등의 가격 개산 문제.

 

팩토리 패턴(Factory patten)

 팩소리 메소드 패턴에서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데,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지는 서브클레스에서 결정하게 만듭니다. 택토리 메소드 패턴을 이용하면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드는 일을 서브클래스에게 맡기는 것이죠.

예제) 피자가계에서 뉴욕스타일, 캘리포니아스타일, 시카고스타일 피자 만들기.

 

 프록시 패턴(Proxy patten)

어떤 객체에 대한 접근을 제어하기 위한 용도로 대리인이나 대변인에 해당하는 객체를 제공하는 패턴.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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