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집에 가는길에 키보드를 주었다.

usb 선이 어디론가 없어져 있었는데..

뭔가 꽤 좋아 보이는 멤브레인 키보드였고 Sun마크가 붙어 였었다.

게다가 Num Lock, Caps Lock, Sroll Lock LED가 중앙 상단에 위치에 있었다.

보통은 우측 상단에 있는데 이놈은 중안에 상태 LED가 불어 있었다.


왠지 텐키리스 개조가 쉽게 되지 않을까 생각했고 조금 고민후 주워왔다.


회사에서는 기계식 키보드 갈축을 쓰는데 다른 사람들은 키보드 타건 소리 가지고 뭐라고 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에게 미안하여 싼 멤브레인 키보드를 알아 보고 있었지만 마음에 드는건 없고

무정전 키보드는 너무 비싸고 생각보다 소음이 있었다.


그래서 난 이 키보드의 텐키부분을 잘라네어 개조가 가능할것 같아 주워 왔고 개조를 실시하였다.

키보드 모델명은 Sun keyboard Type 7 중고나라에서 무려 4~5만원에 거래되고 있었다..

무지 비싼 키보드였던것이다.


이걸 버린 사람에게 감사를 하고 분해해서 텐키부분을 잘라 버렸다.


그리고  USB선은 고장난 마이크로 소프트 마우스 선으로 대용했고

한번에 성공했다.


사진을 거의 안찍고 마지막 테스트후 조립할때 찍었다 ㅎㅎ








+ Recent posts